대한두개저외과학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학회소개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쇄


안녕하십니까
2019년 대한두개저외과학회 회장 서의교입니다.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게된 본 학회는 신경외과, 이비인후과, 성형외과 등의 여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의료환경에서도 원로 선배님들과 전임회장님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눈부신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변화하는 다양한 의료 환경에 발맞추어 외형적으로 뿐만아니라 내실도 단단히 다질 수 있게되었습니다.

두개저외과학회는 미지의 영역이라 생각되던 두개저부분의 수술을 다양한 임상 각과와 함께 연구하고 우수한 자질과 능력을 갖춘 임상의사를 양성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또한 공식 학술지인 Journal of Korean Skull Base Society가 2018년 학술재단 등재지로 승격되는 등 활발한 학술 활동으로 학회의 위상을 드높혔습니다.

4차 산업시대의 급변하는 의료 환경속에서 매년 눈부시게 발전하는 여러 수술적 치료방법에 대한 끊임 없는 연구와 노력이 본 학회의 발전과 더 밝은 미래의 밑거름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뿐만아니라 우리 학회에서는 WFNS와 공동으로 cadaver dissection workshop을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두개저 수술의 기본 술기 뿐만 아니라 두개저 내시경적 접근에 대한 지식을 교육 하고 증례 집담회 및 연수 강좌, 학술대회를 통하여 학문적 발전에 기여 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 하고 계신 회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대한두개저외과학회 회장 서의교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63길 20 강남세브란스병원 미래의학센터 5층 신경외과 (우편번호: 06229)
Tel: 010-9954-3863 | Fax: 02-3461-9229 | E-mail: koreaskullbase@gmail.com
ⓒ 2017 Korean Skull Base Society. All rights reserved.